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울진&포항&영덕 1박2일 여행(1) 먹거리, 카페,핫플

by 베지마잇 2022. 10.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Vegemite입니다!!!
덕구온천리조트에 이어서
1박 2일 첫째 날 일정을 올려보아요~

덕구온천에 가는 길에 포항을
지나가는 길이어서 지난번에 갔다가 좋았던 곳에
가족들과 방문!!!

포항을 지나는 길에
포항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카페까지 갔다가 가기로!
포항에 사는 친한 동생이 추천해준 어스피스에 가고 싶었지만
완전 반대 방향이라 지난번에 갔던 어레인지먼트로 고고!!
주말이라 벌써 사람이 많았어요.
(저희는 조카도 있고 해서 곤륜산은 스킵했지만 여유 있으신 분들은 곤륜산 추천해 드려요!! 뷰가 정말 최고예요!
but 엄청난 경사는 각오하셔야 해요.)

 

어레인지먼트의 포토스팟!
맑은 물에 비치는 조약돌이 정말 멋있지 않나요??

입구부터 넓게 개방된
어레인지먼트의 모습이에요.
3층까지 바로 올라가는 구조의 계단이라 위험할 수도 있어서 그런지
1층을 제외하고는 노키즈 존이었어요. 물론 엘리베이터는 있어요.
(평상시에는 신경도 안쓰 던 노키즈존...ㅎㅎ)

지난번에 자리가 없어서 가지 못했던 2층 자리~
혼자 커피 들고 2층에서 여유~ ㅎㅎㅎ
지난번에도 그렇고 날씨가 흐리네요... 그래도 뻥 뚫린 동해바다를 보니 아주 좋았어요.
커피도 고소하고 깔끔한 맛이 아주 좋았고, 드립백 커피도 받아서 더 좋았어요.

(제가 갔을 때 카카오 플친 이벤트로 친구 추가 시 드립백 1개를 주는 행사를 하고 있었어요.)

깔끔한 스타일의 내부 인테리어
올해 겨울에 왔을 때는
날씨도 너무 춥고 따뜻한 곳에 들어가니
몸도 노곤노곤 움직이기 싫었는데
날이 따뜻하니 여기저기 둘러봤네요.

▷어레인지먼트 to 이가리 닻 전망대 (소요시간 약 7분)◁

해안도로를 따라 운전하다 보면
보이는 이가리 닻 바다전망대
주차장이 넓지는 않지만 약 2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어요.

다시 와도 정말 좋았던 이가리 닻 전망대
바다 위에 닻 모양으로 스카이워크를 만들어 두었어요.

유명한 이가리 닻 동굴 샷 입니다.
이번에는 저는 찍지 않고 가족들만 찍어줬어요 ㅎㅎ
주말이라 찍는 분들이 좀 계셔 줄을 서서 기다렸네요.
이가리 닻 가시면 동굴 샷 꼭 도전하세요!!!

▷이가리 닻 to 성류굴 (소요시간 약 1시간 30분)◁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뒤로하고 울진 성류굴로 go!

덕구온천 가는 길에 있어서 꼭 가보시는 거 추천해 드려요!

다만 들어가는 입구부터 엄청 좁고 기어가는 구간도 있어서

폐소공포증이 있으신 분은 추천해 드리지 않아요!

 

-관람시간-

3월 ~ 10월 : 09:00 ~ 18:00

11월 ~ 2월 : 09:00 ~ 17:00

공용주차장이 엄~~~청 넓게 있어서 주차 걱정은 No No!

왕피천을 따라 멋있게 조성되어 있던 성류굴 가는 길

인공조형물이긴 하지만 good!!!

입구에 적혀있던 성류굴에 대한 설명

특히 임진왜란 때 주민 500여 명이 동굴 속으로 피난하였다가 일본군이

입구를 막아서 굶어 죽었다는 슬픈 전설이 너무 가슴이 아팠어요.

-입장료-

어른 : 5,000원

청소년/군인 : 3,000원

어린이(초등학생) : 2,500원

만65세 이상 : 1,000원(신분증 지참 필)

지역주민 50% 할인(그 외에도 50% 할인이 되는 경우가 있었어요)

국가유공자 , 장애인, 만6세이하 무료

 

성인3명 15,000원 + 아버지(만65세이상) 1,000원 + 조카(만6세 이하)

16,000원만 결제하면 되었어요.

만 65세 이상 천 원을 받기는 하지만

입장권 뒤에 1,000원이라고 적어주시는데

성류굴 주변 상점에서 상품권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성류굴 입구에 헬멧을 착용하는 곳이 있어요.

공용 헬멧이라 걱정했는데 

대형 살균기에서 살균 보관을 하고 있었어요.

코시국에 정말 관리를 잘하고 계시더라고요. 최고!!!

+

헬멧을 사용하는 것은 자유지만 저는 쫄보라 착용!!!

사실 답답하긴 해도 좁은 굴의 특성상 돌에 부딪히거나 할 수 있어서 저희는 모두 착용!!

 

about 성류굴

아직도 관람객에게 개방되지 않는 더 깊은 곳도 있다고 해요.

온도가 15~17도라고 되어있는데

이날 이상하게 너무 습하고 덥더라고요 ㅠㅠ...

정말 좁은 성류굴 입구

뭔가 미지의 세계? 로 연결이 되어 있을 거 같은 분위기

조카의 귀여운 뒷 모습

어른들이 숙여서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따라서 ㅎㅎㅎ

생애 첫 동굴탐험!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경험인 거 같아요.

좁은 입구를 따라 계단을 내려가면

이렇게 멋진 광장이 나타나요

너무 신비롭고 아름다워서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어요.

여기서 사진 찍으면 예쁘게 잘 나오더라고요.

-사랑의 종-

여기저기 조명을 해둬서 

사진을 찍기에 나쁘지 않았어요.

그래도 셔터 시간이 있어서 

어플로 찍는 게 더 밝고 예쁘게 나오는 거 같았어요.

자연의 신비....

종류석 과 석순들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어요.

여기서 잠깐 과학 타임~

종유석 - 천장에서 고드름처럼 내려와 있는 것

석순 - 지하수 속 탄산칼륨이 천장에서 떨어져 차곡차곡 쌓여서 올라가는 것이 석순이에요

종유석 과 석순이 서로 맞닿아서 기둥을 이룬 것이 석주입니다.

 

오랜만에 과학 시간에 배운 것들을 조카에게 설명해 줬네요 ㅎㅎㅎ

정말 신기했던 석순의 나이테

나무의 나이테처럼 석순도 나이테가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했어요.

석주의 중앙 부분이 떨어져 있는 모습

중간마다 밑이 보이지 않는

깊은 동굴 호수가 있는데

처다 보고 있으니 정말 무섭더라고요.

아래에서 뭐가 확하고 올라올 거 같은 기분 

동굴 탐험을 끝내고 

나와서 보니 스탬프 투어 도장을 찍는 곳도 있고 

이것저것 책자들이 많았어요.

▷성류굴 to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 (소요시간 약 23분) ◁

동굴 체험을 재미나게 하고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을 타로 갔어요.

다른 지역들과 다르게 예약이 되지 않더라고요....

무조건 현장 티켓팅 ㅠㅠ

형평성을 위해서 현장 티켓팅으로 바꿨다고 하는데

음.... 

도착해서 티켓팅을 하려고 올라갔더니 탑승 대기시간이 1시간 이상....

1시간 이상이라는 소리를 듣고 쿨하게 bye~~~~

꼭 탑승하고 싶은신 분들은  빨리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해안 스카이레일은 못탔지만

대게 빵이라도 냠냠!!

호두대게 빵 - 2,000원

블루베리 대게 빵 - 2,000원

 

팥앙금도 많이 들어가 있고, 정말 맛있었어요.

진짜 대게 살이 들어있는 대게 빵~

크기도 커서 한 개 먹으니 든든~

▷죽변항 to 덕구온천리조트 (소요시간 약 27분)◁

대게 빵을 먹고 덕구온천 리조트로 ~

체크인을 하고 온천을 하기 전에 저녁을 먹으러 다녀왔어요.

솔직히 산속이라 뭐가 정~~~말 없어서

테이크아웃을 하거나 셀프 다이닝에서 고기를 구워드시고 하더라고요.

저희도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먹을까? 하다가 폭풍검색!!!

칼국수집 , 손두부 집, 등등 시골에 있을 법한 가게들이 있었는데

그중에 한 곳이 괜찮아 보여서 가보기로!

덕구온천리조트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옛골 대나무통밥 & 손두부 전골 전문점

뭔가 시골 밥상이 먹고 싶기도 했는데

너무나도 잘한 선택!!!!

실내는 깔끔하고 좌식형 테이블이 7~8개 정도 있었던 거 같아요.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이미 2 테이블 정도 손님이 있었고

3 테이블은 예약석이더라고요?

대나무 통밥2인 두부전골 2인을 주문했어요.

(2인 이상 주문 가능)

대통 밥이 시간이 걸려서 조금 늦게 나왔는데

두부전골 국물이 정말 끝내줘요!!!! 

손두부도 정말 맛있었어요.

같이 나온 반찬들도 진짜 하나같이 맛있었어요.

 

저희가 먹고 있는데도 지역주민분들이 많이 오시더라고요.

축구동호회에서 오시기도하고

제가 봤을 때 로컬 맛집인 거 같았어요.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가격도 괜찮고, 맛까지 최고!!!

 


가족들과 함께 울진여행 가신다면

개인적으로 성류굴 정말 추천드려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경험이 될거 같아요.

 

https://vegemite.tistory.com/26

 

가족 온천여행 울진 덕구온천 호텔&리조트

안녕하세요!! Vegemite입니다. 지난주에 1박2일로 울진/영덕/포항 가족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 일지는 차차 올리고 오늘은 숙소부터 먼저 올려볼까해요 ㅎ 과연.... 여행 일정은 바...로 올리겠죠?

vegemite.tistory.com

↑↑↑↑↑↑↑↑↑↑

덕구온천리조트

 

https://vegemite.tistory.com/21

 

볼거리 먹거리 즐거웠던 1박2일 겨울여행 포항 & 울산

안녕하세요 베지마잇입니다. 다들 설날 연휴 잘 보내고 계시나요? 귀차니즘 때문에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야 포스팅하네요 ㅜ 지난주에 다녀온 포항 & 울산 여행! ◆첫째 날 일정 순번 내용 시간

vegemite.tistory.com

↑↑↑↑↑↑↑↑↑↑

곤륜산 및 청하시장

 

728x90
반응형